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제 챔피언스리그 결승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결승전 일정과 그리고 전력분석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만약 결승에 손흥민이 나가게 된다면, 과연 박지성을 기록을 깨고 한국인의 또 한 번의 기록을 세우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는 이전 준결승전과 4강전에 대한 분석을 잠깐 봐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결과를 알기 때문이지만 정말 각각의 4강전 2차전 경기들은 10년에 한 번 나올까 한 대작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한 편의 드라마를 썼죠. 이런 챔피언스리그에서 이런 경기 들은 흔치가 않습니다. 리버풀 같은 경우는 제의 2 기적을 일으키면서 파란을 일으켰죠. 예전에 ac밀란과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생각나실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번 토트넘도 마찬가지입니다. 첫경기에서 1:0 패배 그리고 2차전도 2:0으로 밀러 던 상황에서 역전이라니, 그리고 손흥민도 상당한 활약을 해주었기에 결승전이 더더욱 기대가 되는 거 같습니다.

챔피언스리그 골순위를 한번 봐볼까요?

1위는 리오넬 메시가 보이네요. 이런 바르셀로나가 떨어질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으니 정말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정말 당당한 팀들이 다 떨어지고 약간 그 아래 등급이라 생각했던 아약스와 토트넘이 올라갔으니 말이죠.

챔피언스리그 결승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2019년 6월2일 새벽 4:00에 중계 예정입니다. 아직은 라인업을 발표전 시점이라 정확한 판단은 할 수가 없으나? 오랜만에 프리미어리그의 대결이라 한결 마음이 좋습니다.

토트넘의 4강전 라인업 입니다.

과연 결승에서도 우리 손흥민이 출전해서 과연 리버풀 격파의 선봉을 서줄지가 관건입니다. 주로 3-4-3 쓰기도 하고 이번처럼 4-3-1-2를 쓰기도 하는 토트넘은 과연 신성 살라가 있는 리버풀을 어떻게 잘 봉인할지가 관건입니다.

리버풀 라인업입니다.

바르셀로나를 4:0으로 격파한 라인업입니다. 여기에 결승전에 추가될 살라 까지 포함된다면 엄청난 화력이 될 텐데요. 과연 이번 결승전은 신명 나게 3:2로 토트넘이 이길 거라고 예상을 한번 해보면서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챔피언스리그 집계나 통계 등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들어가 보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