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공익 월급 사회복무 요원 월급이 어떻게 되는지 이야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깐요. 일단 매년 동결이 되어서 우리 사회복무 요원 즉 공익이라고 불리는 분들의 월급이 많이 동결이 되었는데요.

일단 공익 자체가 정말 다양한 곳에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지하철에서, 구청에서 주민센터에서 등등 그리고 육군으로 가야하지만 기본적으로 가지를 못하고 일하는 상근들도 있습니다.

우리는 일단 새로운 사회를 많이하고 그리고 2020년이 되면서 다들 물가는 많이 오르고 세금을 많이 가지고 가는데요. 실제적으로 월급을 몇프로 올리는 거 조차 힘든경우도 많은데요. 어떻게 되었든 우리 군인들 그리고 공익 월급 등이 매우 많이 오르면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군대 있는 시간이 그냥 무조건 인내를 배우는 그런시간이 아니라 이제는 충분히 자신이 나라도 지키는 의무를 하면서 어떻게든지 자신의 개발에도 무족함이 없는 귀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모르시지만 군인들이 받는 복지만큼은 안되지만 우리 공익들을 위해서 하는 여러가지들이 있으니 꼭 알아보시고 다 혜택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일단 공익 월급은 기본적으로 상근, 사회복무요원 자체가 군인들의 월급과 같으나 추가적으로 월급에서 식비나 교통비를 추가 해주시면 됩니다. 즉 기본 식비 6천원 그리고 교통비 2600원을 계산하시면 약 17만원 정도 추가로 받으실수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댓글